"입냄새(구취) 없애는법, 제거법!"

 

 

 

많은 사람들이 고민하는 것 중에 하나가 "입냄새(구취)"일 것입니다. 사회생활을 하거나 연예를 할 때 상당히 고민되지요.

 

그렇다면 이 입냄새를 도대체 어떻게 해야할까요? 어떻게 해야 제거할 수 있을까요?

입냄새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먼저 입냄새의 원인을 알아야 할 것입니다. 원인을 알아야 그것에 대한 적법한 해결방안을 제시할 수 있으니까요.

 

 

아직 입냄새의 원인과 자가진단 방법에 대해서 모르신다면

아래 링크를 먼저 참고하여주시기 바랍니다.

구취,입냄새 원인 10가지 및 자가진단 방법 8가지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1. 위가 좋지 않아서 생기는 입냄새 없애는 법

 

평소에 위가 좋지 않아서 입냄새가 발생하는 사람들은 양배추를 많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식후에 바로 눕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위가 좋지 않으면 아무리 양치질을 잘 하여도 입냄새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2. 입 안이 건조해서 생기는 입냄새 제거법

 

입 안이 건조해서 생기는 입냄새의 제거는 사과나 파인애플을 자주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도 자주 마셔 주시고요.

 

 

 

3. 식습관을 고치라!

 

기름지고 짠 음식, 매운 음식, 자극적인 음식, 단 음식, 패스트푸드, 과식, 야식, 밀가루 등의 좋지 않은 식습관만 고쳐도 심각한 입냄새에서 벗어날 수 있을것이라고 합니다. 특히 패스트푸드나 인스턴트 식품등을 섭취하면 소화능력이 떨어지고 몸 속에 노폐물이 많이 남기 때문에 입냄새가 유발될 수 있다고 합니다.

 

 

 

4. 정기적으로 치과검진을 받으라!

 

입냄새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충치,잇몸질환 등을 정기적으로 검진받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충치치료, 잇몸치료, 스케일링 등만 받아도 입냄새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5. 오래된 보철물을 교체하라.

 

치과에서 치료받을때 끼워놓은 오래된 보철물들이 있다면 교체하셔야 합니다. 이런 오래된 보철물이 입냄새의 주된 원인 중에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6. 양치질을 꼼꼼히 하라!

 

당연한 이야기이겠지만 양치질을 꼼꼼히 하는 것이 입냄새 제거의 핵심 방법중에 하나입니다. 그리고 칫솔만 가지고는 음식물 찌꺼기를 완벽하게 제거하기는 힘듭니다. 치간칫솔이나 치실을 이용하여서 치아 사이사이를 꼼꼼하게 청소해주어야 합니다. 또는 워터픽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7. 혓바닥을 꼼꼼히 닦아주라!

 

양치를 할때는 치아만 닦는 것이 아니라 혀도 닦아주어야 합니다. 특히 입냄새가 지독할 수 있는 부위인 혀의 안쪽까지 닦아주셔야 합니다. 혀만 잘 관리해도 입 냄새의 70% 이상은 줄어든다는 말도 있습니다.

 

 

 

8. 담배, 커피, 초콜릿, 사탕을 끊으라.

 

담배, 커피, 초콜릿 등을 자주 섭취하면 입냄새가 더욱 심해지고 지독해진다고 합니다. 혹시, 섭취하게 된다면 바로바로 양치해주시길 바랍니다.

 

 

 

9. 그 밖에 어떤 질병들이 있는지 점검하라!

 

여러 가지 질병과 연관되어 입냄새가 유발될 수 있으니 위의 방법들로 입냄새가 제거되지 않으면 다른 원인을 찾아봐야 합니다.

 

 

 

조금이나마 유익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