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꿀팁 팩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숙박 장소를 찾는 꿀팁에 대해서 나누겠습니다. 숙박 장소들의 가격은 주인이 부르는게 값인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주인이 높게 가격을 부를수도 있고 적게 가격을 부를 수도 있습니다.

 

비행기 값만 아니라 숙박비도 성수기와 비수기에 따라 유동적으로 변하기 때문에 잘 알고 가지 못하면 높은 가격에 덤탱이 씌일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모텔, 펜션, 호텔, 게스트하우스에 이르기까지 저렴하면서도 좋은 숙소(숙박) 시설을 찾아서 갈 수 있도록 노하우!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제가 몇일 전에 숙박한 모텔 방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제가 미처 미리 사진을 찍지 못해서 어플에 올라온 사진들을 캡처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차이는 거의 없다고 보면 됩니다. 심지어 사진에는 욕조가 없었는데 막상 가보니 욕조까지 있더라고요!

 

 

 

 

 

트윈룸이었습니다.

부모님을 포함해서 저까지

총 3명이서 지내야했기 때문에

트윈룸을 골라서 들어갔습니다.

 

 

 

 

뒤에 있는 그림 모양은 달랐습니다.

 

 

 

 

 

 

 

TV는 이 사진에서 보이는 것보다

확실히 큰 TV가 있었습니다.

 

 

 

 

 

2인용 침대 한 개,

1인용 침대 한개가 있었습니다.

 

 

 

 

 

 

 

이렇게 깔끔한 욕실에

실제로는 욕조까지 있었습니다.

 

 

 

 

 

 

성수기인데, 이렇게 좋은 모텔방을 6만원에 하룻밤 사용하였습니다. 일반룸도 아니고 트윈룸입니다. 그리고 인원이 기본 2명으로 정해져있기 때문에 1명 추가되서 3명이서 지내면 가격이 추가됩니다. 그런데 3명이서 6만원에 이 모텔방에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숙박(숙소)시설을 고르고 저렴하게 들어갈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나눠보겠습니다. 예전에는 숙박업소에 가서 비용을 물어봐야 했습니다. 아니면 전화로 물어보았지요. 그래서 숙박 업주가 높은 가격을 불러도 어떻게 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냥 온 김에 자는 것이지요. 또 다른 숙박 장소를 찾기 귀찮으니까요...

 

그런데 요즘에는 어플하나면 전국의 수많은 숙박장소들을 확인할 수 있더라고요. 위치별로 가까운 숙박장소를 찾을 수도 있고 낮은 가격대부터 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각 숙박 시설의 사진도 볼 수 있고 전화번호도 기재되어 있습니다.

 

(후반부에 아주 중요한 꿀팁 몇 가지가 나옵니다.)

 

 

그렇다면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① 첫번째로 해야할 것은 스마트폰에서 "Play 스토어"어플에 들어갑니다.

 

 

 

 

② play 스토어에서 "숙박"이라고 검색합니다.

 

 

 

 

제가 어플을 광고하려는 목적이 아니기 때문에 어떤 어플을 사용했는지는 캡처하지 않았습니다.그냥 "숙박"을 검색했을때 저는 가장 위에 있는 "여기 어때?"라는 어플을 선택하였습니다. 각자가 맘에드는 상위권에 있는 어플들을 설치하면 될 것 같네요. 그리고 어플을 클릭하고 들어가보니 아래와 같이 평이 너무 좋았습니다. 35.031 명이 평가를 하였는데, 거의 대부분이 높은 점수를 줬네요. 아무튼 어플을 선택하고 설치를 해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모텔", "호텔,리조트", "펜션", "게스트 하우스" 별로 검색할 수도 있고, "내 주변" 숙박시설을 검색할 수도 있고 가격별로 검색할 수도 있고 바로 어플로 예약할 수도 있습니다. 어플로 예약하고 결제하고 그냥 숙박시설에 가서 이름만대면 됩니다.

 

 

 

 꿀팁!

 

이렇게 어플을 이용해서 숙박 시설을 찾을 수 있는데요. 저렴하고 좋은 곳 고르는 몇 가지 꿀팁을 가르쳐드릴께요.

 

① 내 주변 검색을 통해서 주변의 숙박 장소들을 검색합니다.

 

② 낮은 가격순으로 정렬하기를 합니다.

 

③ 낮은 가격 순으로 숙박 장소를 클릭하여 각 방의 사진들을 확인합니다.

 

④ 숙박 시설을 선택했더라도 각 방의 종류와 인원수에 따라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꼼꼼히 확인합니다.

 

⑤ 여기서 중요한데요. 이제 어플로 예약하고 결제할 것인가 아니면 가서 현금으로 지불할 것인가를 선택해야합니다.

 

⑥ 여기서 그냥 어플로 예약해버리지 말고 마음에 드는 숙박 시설에 전화를 해봅니다. 이 때 "어플 보고 전화드리는데요. 무슨 무슨 방 몇명이서 사용하려고 하는데, 가격이 얼마인가요?" 라고 묻습니다.

 

⑦ 어플을 보고 전화했다고 하였기에 높은 가격은 부르지 못할 것입니다. 어플 가격이라 똑같이 부르거나

조금 낮춰줄 수도 있습니다.

 

⑧ 이때 한번 다음과 같이 물어보시면 좋겠습니다.

"제가 어플로 결제하지 않고 가서 현금으로 결제하려고 하는데 조금 깍아주실 수 있으실까요?" 라고 말입니다.

 

 

⑨ 왜냐하면 어플로 결제하게 되면 일정 수입을 어플회사가 가져가기 때문에 숙박업소 입장에서는 별로 좋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드 결제를 해도 어느 정도 수수료가 발생하기 때문에 업소들이 좋아하지 않지요. 그러니 어플로도 결제하지 않고 카드로도 결제하지 않는다는 조건을 제시하고 조금 깎아달라고 하면 의외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이렇게 묻기도 전에 그냥 만원을 깎아주셨어요!

 

⑩ 만약에 흥정이 안된다면 그냥 편하게 어플로 결제하면 됩니다.ㅎㅎ... 보통 처음 어플에 가입하고 결제하면 할인해택이 있거든요! 그것을 사용하면 몇천원~만원정도 아낄 수 있습니다.

 

 

 

 

잘 선택하셔서 아래와 같은? 멋집 장소에서 편안한 밤이 되시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가족과 모텔에서 숙박한 후에 작성한 대가성 없는 포스팅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