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두통?빈혈?만성피로?면역력 저하? (혈액)에 대해 알면 해결됩니다!

 (박진영(JYP)도 인정한 건강상식! 놓치기 쉬운 건강전문지식! 반드시 알아야 할 건강 상식)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건강을 생각하는 건강도우미니다.

 

이번 시간에는 (혈액)와 건강에 대해 나누어보려고 합니다.

이 글을 읽으면 여러분의 건강에 대한 시각이 엄청 열릴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그러니 꼭 차근차근 읽어보시고 건강을 지키시는 여러분 되세요!!!

 

아토피? 두통? 빈혈? 손발저림? 만성피로? 수족냉증?

알레르기? 면역력 저하? 1년에 몇 번은 꼭 심한감기?

성인병? 뇌졸중? 뇌출혈?

 

 

 

 

이와 같은 증상의 핵심적인 요소가 무엇일까요? 그것은 피 곧 혈액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당신이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혈액은 우리의 건강과 삶을 좌지우지합니다.

그만큼 우리는 피에 대해서 알고 알아야 합니다.

 

그렇다면 먼저 피의 구성에 대해서 잠시 나누고 이와 관련하여 피와 건강에 대해서 나누어보겠습니다.

 

1. (혈액)의 구성

 

사람의 전체 혈액의 양은 4~6 정도가 됩니다.

이것은 자신의 체중의 약 8%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사람이 물을 마시거나 피(혈액)를 조금 흘리더라도 우리 몸이 전체 피의 양을 조절하여 일정하게 유지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짧은 시간에 많은 양의 피(혈액)를 흘리면 우리 몸이 그만한 양의 피를 재생산하지 못하고 죽게 됩니다.

대략 1.5~2정도의 피(혈액)을 잃으면 사망에 이른다고 합니다.

물론, 1만 잃어도 사망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혹시라도 동맥이 파손되어 과다한 혈액이 흐를 때에는 즉시 압박하여 출혈을 늦추어야 합니다.

꼭 기억하세요!

 

 

 

 

혈액은 혈장과 혈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에 혈장은 약 55%, 혈구는 약 45%를 차지합니다.

 

 

 

 

 

혈장90%가 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종 나트륨, 칼륨 등 각종 미네랄 영양소와 호르몬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혈장은 온 몸 구석구석에 영양소를 운반하고 세포에서 생긴 노폐물과 이산화탄소를 운반합니다. 또한 온 몸의 체온을 조절하는 역할도 감당합니다.

혈장에 대해서 알아보니 엄청 중요한 역할을 하지요?^^

 

혈구는 적혈구, 백혈구, 혈소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적혈구는 붉은 색소인 헤모글로빈이 들어 있어서 붉은 색을 띕니다. 그래서 우리의 피(혈액)이 빨간색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이 헤모글로빈은 산소와 결합하여 우리 몸 구석구석으로 산소를 운반하는 역할합니다. 그런데 이 적혈구의 수가 일반사람보다 감소하게 되면 빈혈이 생기게 됩니다. 반대로 적혈구의 수가 일반사람보다 많은 사람은 고산지대에서도 평지와 같이 생활할 수 있습니다.

 

- 백혈구는 몸속에 침입한 병균/세균을 잡아먹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백혈구가 우리 몸의 면역력에 상당한 부분을 담당합니다. 만약, 우리 몸이 병균에 감염되면 자연스럽게 백혈구의 수를 늘려서 면역력을 높입니다.

 

- 혈소판혈액을 응고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우리 몸에 피가 날때에 혈소판이 공기 중에 노출되면 혈액을 굳게 만듭니다. 그래서 혈소판이 적은 사람은 상대적으로 피가 잘 멈추지 않고 계속 흐르게 됩니다.

 

 

건강도우미의 끄적끄적

 

우리 몸에 피(혈액)가 이동하는 통로인 혈관의 길이는 대략 10km인데, 이것은 대략 지구를 2바퀴 반 정도 도는 길이라고 합니다.

 

2. (혈액)와 건강

 

이와 같이 우리 몸의 구석구석에 흐르고 있는 (혈액)는 산소와 영양소들을 운반하고 세균이 침투하였을때에 면역력을 담당하며 우리 몸 곳곳의 이산화탄소와 노페물을 다시 운반하여 배출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온 몸의 체온조절을 감당하여 적정 체온을 유지하는 역할도 합니다.

그래서 우리 몸의 혈액이 순환이 잘 되고 맑고 건강해야 우리 몸이 건강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혈액 건강과 우리 몸의 건강은 동전의 양면과 같아서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서두에서 언급한

아토피? 두통? 빈혈? 손발저림? 만성피로? 수족냉증? 알레르기? 면역력 저하? 1년에 몇 번은 꼭 심한감기? 성인병? 뇌졸중? 뇌출혈? ”

 

이런 모든 질병들은 피를 맑게 하고 혈액순환이 잘되게 하면 해결됩니다.

 

JYP의 대표 박진영TV에 나와서 이에 대해서 강연한 적이 있습니다.

박진영은 오랫동안 아토피와 26가지 알러지(알레르기)로 고생하였는데 피를 건강하게 하는 음식, , 공기, 운동 등으로 이 모든 질병에서 해방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1년에 몇 차례는 감기로 고생하였는데 이제는 1년에 몇 차례 감기증상이 나타나도 하루를? 넘기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만큼 면역력이 강해진 것이지요!!!

 

 

건강도우미의 끄적끄적

 

우리 주변에 혈액 투석하시는 분들이 혹여나 있으신가요?

저는 제 주변에 여러명이 계시는 것을 보고 놀랐습니다.

그런데 투석이 무엇인가요?

우리 몸의 신장(콩팥)이 노폐물의 배설과 전해질 농도 조절이라는 기본적인 기능도 하지 못 할 정도로 망가지면 투석을 실시합니다.

혈액투석을 통해 우리 몸의 피를 어느 정도 뽑아서 그 속의 노폐물만 걸러서 버리고, 깨끗해진 피를 몸 속에 다시 집어넣어 주는 것입니다.

신장(콩팥)이 망가진 사람이 만약에 투석을 하지 않으면 다음과 같은 증상들이 나타납니다.

기력저하, 쉽게 피곤, 밥맛 저하, 심장 기능저하, 혈관 기능저하, 상처 치유능력 저하, 피의 응고능력 저하, 의식불명초래, 심방마비나 심부전

 

그리고 여러분 건강검사할 때 빠지지 않고 하는 검사가 무엇입니까? 피검사입니다. 왜 피검사를 합니까? 혈액()검사를 하면 여러분의 몸의 상태, 질병유무 등을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 혈액투석과 피검사가 의미하는 바가 무엇입니까?

 곧 피(혈액)가 그만큼 중요 중요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우리 몸의 건강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피(혈액)가 망가지면 우리 몸도 망가지고 피(혈액)가 건강하며 우리 몸도 건강해집니다."

 

 

여러분의 건강은 어떠하신가요?

여러분 몸의 생명을 담당하고 있는 (혈액)!!!” 이제는 관리해야하지 않을까요?

 

다음 시간부터는 어떻게 피(혈액)의 건강을 지키는지에 대해서 나누겠습니다.

 꼭 구독하시고 건강을 지키시는 여러분 되기를 바랍니다.^^

 

 

이상 건강도우미였습니다.!

여러분의 건강을 위하여 더욱 유익한 정보들로 함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을 남겨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