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티스토리 광고 넣기, 카테고리 사이드바쪽 위 아래에 배너로 넣기

 

안녕하세요? 애드센스 고시? 삼수만에 합격한 꿀팁팩토리입니다.

애드센스를 한번에 합격할 수도 있었겠지만, 빨리 애드센스 광고를 달고 싶은 마음에 조금 일찍 신청을 했더니 역시나 "콘텐츠 부족"으로 거절당했었죠. 그래서 글을 조금 더 올리고 신청했더니 역시나 합격!

 

그런데 막상 합격을 하고 나니, 광고를 어떻게 넣어야 하는지 배워야하더라고요. 그리고 이곳 저곳을 돌아다니며 광고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쉽고 간결하고 좋은 방법들을 알게되었지요. 저번 시간에는 포스팅 본문의 가장 상단과 하단에 광고넣는 방법을 포스팅하였습니다. "플러그인"이라는 설정으로 넣는 것이지요. 이렇게 "플러그인"으로 광고를 한번만 넣어주면 자신의 모든 글들에 동일하게 광고가 적용됩니다. 한번만 설정해놓으면 모든 글에 저절로 광고가 달리는 것이지요.

 

 

오늘 나눌 "카테고리쪽 사이드바로 광고 넣기"도 똑같습니다. 한번만 설정해 놓으면 모든 포스팅 글을 볼때에 카테고리 위쪽이나 아래쪽에 저절로 광고가 달립니다.

 

본문 상단쪽에 넣는 광고가 수익률이 가장 높은 것이 통계인데요. 오늘 나누는 광고법처럼 사이드바에 넣어두는 것도 어느 정도의 수익을 가져옵니다. 블로그 방문자가 카테고리(목차)를 보게되면 사이드바 광고가 눈에 들어오기 때문에 수익률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시는 분의 대부분이 수익을 생각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본문 포스팅의 광고만 아니라 사이드바 쪽에도 광고를 넣어서 수익률을 높여보시는 것을 어떨까요?

 

 

 

 

애드센스에 관한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참고해주세요!

1.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넣는 방법 , 아래 위 광고 달기

 

2. 애드센스 승인 3번만에 통과된 과정공개! 현재 수입 공개 !

 

3.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조건 7가지 (2번째 거절당하다..)

 

4. 월별 조회수 높은 키워드 찾기 꿀팁, 8월달의 포스팅 주제들!

 

 

 

이제 본격적으로 본론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1. 아래 사진을 보시면 카테고리에 사이드바로 광고를 넣은 것이 나옵니다. 빨간색 칸으로 표시해둔 부분이

애드센스 광고입니다.

 

 

 

 

 

 

2. 저는 카테고리(목차) 위쪽에 2개의 광고와 아래쪽에 1개의 광고를 넣어두었습니다.

 

 

 

 

3. 이렇게 광고를 달기 위해서는 먼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광고 코드를 복사하셔야 합니다.

애드센스는 "크롬 브라우저"와 호환이 잘 된다고 하니, 크롬 브라우저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크롬 브라우저로 애드센스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첫번째로 해야할 것은 "내 광고"를 클릭하는 것입니다.

 

 

 

 

 

4. "내 광고"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제 "새 광고 단위"를 클릭합니다.

 

 

 

 

 

5. 이제 3종류의 광고 형식이 나옵니다. 기본은 첫번째 광고인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입니다. 이 광고를 클릭합니다. (첫번째 광고나 두번째,세번째 광고나 넣는 방법은 똑같기 때문에 첫번째 광고 넣는 법을 알면 두번째 세번째 광고도 똑같이 넣으면 됩니다.)

 

 

 

 

 

6. 이제 "이름", "광고 크기", "광고유형", "텍스트 광고 스타일" 순으로 설정해주면 됩니다.

 

 

 

 

 

7. 광고 크기는 "맞춤크기"로 선택합니다. 또는 반응형을 선택하여도 됩니다.

 

 

 

 

 

8.  사이드바(카테고리쪽)에 넣는 광고이기 때문에 가로의 크기(너비)는 200이 적당합니다. 세로(높이)는 100이나 500이 무난합니다.

 

 

 

 

그리고 광고 형식은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를 선택하여줍니다. 텍스트만 설정할 수도 있고 디스플레이만 나오도록 설정할 수도 있지만 둘 다 선택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많은 광고주가 원하는 내용의 광고를 마음껏 넣을 수 있습니다.

 

 

 

 

 

9. "저장 및 코드 생성"을 클릭합니다.

 

 

 

10.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여기서 "코드 유형"에 비동기, 동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비동기가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비동기는 광고보다 포스팅의 글이 먼저 뜨도록 설정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방문자가 들어왔을때에 로딩이 느려도 불편한 없이 포스팅 글을 먼저 볼 수 있습니다.

 

 

 

반면 "동기"로 선택할 경우 포스팅의 내용보다 광고가 먼저 로딩이 됩니다.  그래서 방문자가 들어올때 로딩이 느릴경우 광고가 먼저뜨고 포스팅 글이 나중에 뜨기 때문에 답답함을 느낄수도 있습니다. 물론, 광고를 먼저 보게하는 효과는 있습니다.

 

무엇이 좋을지 잘 판단해보시고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보통 "비동기"로 설정해놓습니다.

 

그리고 '광고 코드' 전체를 복사합니다.

 

 

 

 

 

11. 그러면 아래와 같이 새로 만든 광고가 뜹니다. 그리고 상태는 "활성"이 아니라 "신규" 상태로 나옵니다. 광고를 넣고 30분~2시간 정도 지나면 신규과 활성상태로 바뀌면서 광고가 게시될 것입니다.

 

 

 

 

 

12. 이제 티스토리 블로그의 관리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사이드바"를 클릭합니다.

 

 

 

 

 

13. "HTML 배너출력"을 클릭합니다.

 

 

 

 

 

14. 그러면 "HTML 배너출력"이 사이드바에 들어갑니다.  이제 "편집"을 클릭합니다.

 

 

 

 

 

15. "이름" 란에 원하는 이름을 적으시고요. 저는 "테스트"라고 넣었습니다. 그리고 HTML 소스란에 좀 전에 복사해놓았던 애드센스 광고코드를 붙여넣기 해줍니다. 혹시 복사가 제대로 안됬다면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내 광고"를 클릭하고 들어가시면 "광고코드 다시받기"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이름과 HTML 소스를 넣으신 후에 "저장"을 클릭합니다.

 

 

 

 

 

16. 배너의 위치를 설정해줍니다. 저같은 경우는 아래 화면과 같이 카테고리 위쪽에 배너 2개와 counter(카운터) 밑에 배너 1개를 넣어두었습니다.

 

배너 위치 움직이는 방법은 배너를 클릭하신 상태에서 아래 위로 움직여주시면 됩니다.

 

 

 

 

 

17. 아무튼 이렇게 완료한 후에 오른쪽 위에 "저장"을 클릭하여줍니다.

 

 

 

 

18.  이제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로 들어가줍니다. 그러면 아래 와면과 같이 광고가 뜹니다.

그런데 아직 "신규"상태이기 때문에 바로 광고가 뜨지는 않습니다. 광고를 게시한 후에 30분에서 2시간 정도가 지나면 광고가 "활성"상태로 바뀌면서 게시되기 시작합니다. 그냥 기다리시면 됩니다.

 

 

 

 

19. 그런데 위 사진을 보면 광고가 왼쪽으로 치우쳐서 나오는 것을 보게 됩니다. 만약에 광고를 중간으로 옮기고자 한다면 다시 관리->사이드바 -> 편집 에 들어가셔서 HTML 소스  앞과 뒤에 <center>, </center> 문구를 넣어줍니다. 아래 화면을 참고하세요.

 

가장 앞에 <center>를 넣는 것이고 

가장 뒤에 </center>를 넣는 것입니다.

 

그리고 다시 "확인"을 누르고 그 후 "저장"을 누르면 끝입니다.

 

 

 

 

20. 다시 블로그 화면으로 들어가셔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 화면과 같이 왼쪽으로 치우셔서 나왔던 광고가 중간으로 설정되어서 나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바로 답변드리겠습니다!

 

유익이 되셨나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