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팁 팩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늘도 열심이 포스팅을 하는 블로거님들께 유용한 꿀팁을 나누려고 합니다. 1일 1포스팅 이상을 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오늘은 어떤 글을 올릴까?" 라고 고민해보셨을 것입니다. 글은 올려야 되는데 어떤 주제로 올려야 할지 잘 잡히지 않을때가 많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블로거들에게 있어서 중요한 것 중에 하나는 "어떤 키워드를 제목에 넣을까?" 입니다. 사람들이 어떤 키워드로 검색을 많이 하는지를 알아야지 그 키워드를 넣어서 제목을 만듭니다. 그래야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블로그에 찾아오니까요! 

 

 

물론 키워드 상관없이 자신 만의 공간으로 블로그를 꾸밀 수도 있습니다. 사람들의 관심과 조회수는 상관없이 그냥 블로그를 즐기는 사람들도 있겠지요. 하지만, 많은 블로거들은 다른 사람들의 관심과 조회수가 중요하지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월별로 조회수가 높은 키워드를 찾는 방법에 대해서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월별로 사람들이 조회화는 키워드가 변해가기 때문에 각 달에 어떤 키워드가 사람들에게 관심거리인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방법에 대해서 함께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꿀팁이기 때문에 끝까지 잘 보시기 바랍니다.

 

 

 

네이버에 들어갑니다.

 

 

 

 

 

 

② 네이버 홈 화면에서 가장 아래로 내립니다. 가장 아래로 내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비즈니스*광고"를 클릭합니다.

 

 

 

 

 

③ "비즈니스*광고"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곳은 네이버에 자신의 상품들을 광고하고 싶은 광고주들이 사용하는 공간입니다. 그런데 저희와 같은 블로거들에게도 필수적인 공간입니다.

 

 

 

 

 

④ 아래로 아주 살짝만 내리면 "검색 마케팅" 이라는 것이 보입니다. 여기를 클릭하여 줍니다.

 

 

 

 

 

 

⑤ "검색 마케팅"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제 로그인을 하면 되는데요, 여기에 처음 들어오시는 분은 당연히 신규가입을 하셔야겠죠? 로그인 아이디치는 곳 바로 위에 "광고주신규가입"을 클릭하여서 가입을 해줍니다. 여기서 광고주신규가입이라고 나와있지만, 무료가입이기 때문에 아무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입을 끝냈다면 로그인을 해줍니다.

 

 

 

 

 

⑥ 로그인을 완료한 후에 "광고시스템"을 클릭하여 줍니다.

 

 

 

 

 

⑦ 그러면 아래와 같이 팝업이 하나 뜹니다. 저희하고는 아무 상관없기에  "X" 를 클릭하거나 "일주일 동안 다시 보지 않기"를 클릭합니다.

 

 

 

 

 

⑧ 이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여기서 바로 "도구"가 적힌 곳을 클릭하여 줍니다.

 

 

 

 

 

⑨ "도구"를 클릭한 뒤 "키워드 도구"를 클릭하여 줍니다.

 

 

 

 

 

⑩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시즌 월" 이라는 곳 왼쪽의 작은 칸에 체크를 해줍니다. 그리고 "체크 후 선택하세요" 라는 칸을 클릭합니다.

 

 

 

 

 

⑪ 원하시는 달을 클릭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8월달 포스팅 주제들이 제목이므로 8월달을 클릭하였습니다. 이렇게 하면 8월달에 사람들이 검색하는 키워드를 알 수 있습니다.

 

 

 

 

 

 

⑫ 그리고 이제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⑬ 이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뜰겁니다. 8월달과 관련된 연관키워드가 1000개가 떳습니다. 

 

 

 

 

 

⑭ 여기서 우리가 주목해야할 부분은 "월간검색수"입니다. 월간 검색수는 데스크탑(pc)나 모바일(핸드폰 등) 에서 조회한 조회수를 의미합니다. 각 키워드별로 사람들이 얼만큼 조회를 하였는지 파악할 수 있지요!

PC 밑에 있는 숫자는 pc로 각 키워드를 조회한 조회수이고 모바일 밑에 있는 숫자는 모바일로 각 키워드를 조회한 조회수입니다.

 

 

 

 

 

⑮ 요즘에는 보통 pc보다 모바일이 중요해지고 있기 때문에 저는 모바일을 클릭하여서 조회수별로 정렬해줍니다. pc로 클릭한 조회수별로 정렬하고 싶으시면 pc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저처럼 모바일을 한번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조회수가 낮은 키워드부터 높은 키워드 순으로 조회가 됩니다.

 

 

 

 

 "모바일"을 한번 더 클릭하면 조회수가 높은 키워드에서 낮은 키워드 순으로 조회가 됩니다. 현재 8월달 가장 조회수가 높은 키워드는 "야구"이네요.  모바일로 무려 2,524,100 회가 조회되었네요. 최상급 키워드네요.

 

 

위의 모든 방법을 알기 쉽도록

동영상으로 녹화하였습니다.

아래 영상을 보시면서 한개씩

따라하시면 더욱 쉽습니다.!

 

 

 

 

마지막으로 주의사항 및 당부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조회수가 높은 키워드를 제목으로 선정하여 포스팅을 할 경우에 자신의 블로가가 최적화된 파워블로그로서 경쟁력이 없으면 상위노출은 어림도 없습니다. 조회수가 높은 키워드기 때문에 하루에도 수십,수백개의 포스팅들이 올라올텐데 당연히 상위노출이 되기 어렵겠지요.

 

또 한가지 주의해야할 것은 조회수가 높은 키워드만 계속 쓰지 말라는 것입니다. 특히 보험, 성형, 대출, 병원 등의 키워드는 금기시되는 키워들입니다. 이런 키워드를 쓰다가 잘못하면 저품질 블로그로 될 수도 있습니다.

 

 

유익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달아주세요.

답변드리겠습니다^^

 

 

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다른 정보들을 원하시면 참고해주세요.

1.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원리와 승인조건, 그리고 실제수익에 대해서

2. 애드센스 승인 3번만에 통과된 과정공개! 현재 수입 공개 !

3.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조건 7가지 (2번째 거절당하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