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달기,

새로운 광고 효과소개 및 자격조건

 

안녕하세요! 꿀팁 팩토리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시는 분이라면 대부분이 수익을 생각하실 것입니다. 티스토리는 수익형 블로그이기 때문에 다양한 광고를 달수있는 이점이 있지요. 반대로 네이버블로그와 같이 수익형 블로그가 아닌 블로그는 마음껏 광고를 달 수가 없습니다.

 

그런데 티스토리 블로그에 달 수 있는 광고 중에 최강은 역시나 구글의 애드센스인것 같습니다. 세계적인 기업인 만큼 수익도 많이 배분이 되거든요.

 

 

그런데 처음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신 후에 얼마동안 시간이 지나면 고민하게 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어떻게 해야 수익이 많이 나게 되는가 입니다.

 

애드센스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원하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주세요.

2017/07/18 - [블로그 마케팅 꿀팁] -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조건 7가지 (2번째 거절당하다..)

2017/07/18 - [블로그 마케팅 꿀팁] - 글자수세기 방법 (몇초만에 글자수 세는 꿀팁!)

2017/07/23 - [블로그 마케팅 꿀팁] - 애드센스 승인 3번만에 통과된 과정공개! 현재 수입 공개 !

2017/07/30 - [블로그 마케팅 꿀팁] -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넣는 방법 , 아래 위 광고 달기

2017/07/31 - [블로그 마케팅 꿀팁] - 월별 조회수 높은 키워드 찾기 꿀팁, 8월달의 포스팅 주제들!

2017/08/04 - [블로그 마케팅 꿀팁] - 애드센스 티스토리 광고 넣기, 카테고리 사이드바쪽 위아래에 배너로 달기

 

애드센스 수익을 높이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중에 한 가지 방법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추천" 코너를 참고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번엔 저의 추천 코너에 새로운 것이 떠서 확인해보았습니다. 바로 "일치하는 콘텐츠로 게시물 홍보" 하는 방법입니다.

 

 

 

 

그런데 이 새로운 광고의 효과가 상당히 좋습니다.

 "페이지 조회수 = 폐이지 뷰" 가 증가한다는 것입니다. 광고 수익이 많이 발생하기 위한 가장 기본은 조회수 확보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블로그의 많은 페이지를 볼수록 수익이 증가할 가능성이 커집니다. 그런데 이 광고기법이 이 조회수를 증가시켜줍니다.  그래서 광고 노출량도 증가하고 수익도 증가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 광고기법이 어떤 형식이냐면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빨간칸으로 표시해둔 부분이 "일치하는 콘텐츠 달기" 광고기법입니다. 자신의 블로그의 다른 글들을 이미지와 함께 노출시키는 것이 이 광고기법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들어와서 글을 다 읽고 나가려다가 이 광고안에 들어가있는 자신의 다른 글들을 보고 또 클릭하게 되는 것이지요. 당연히 페이지뷰와 조회수는 증가하게 되고 수익도 증가하게 됩니다.

저는 이 "일치하는 콘텐츠 달기"를 블로그의 최하단과 사이드바에 한개씩 달아놓았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일치하는 콘텐츠" 다는 방법에 대해서 나눠보겠습니다.

 

 

1. 인터넷 익스플로어보다는 크롬이 애드센스 홈페이지와 호환이 좋기에 크롬으로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줍니다. 그리고 카테고리(목차) 안에 있는 "내 광고" 클릭하여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제 "새 광고 단위"를 클릭합니다.

 

 

 

 

2.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면 "일치하는 콘텐츠" 안에 있는 "선택"을 클릭합니다. (혹시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종류가 아예 안보인다면... 아직 자격조건이 안된것입니다. 이 자격 요건에 대해서는 가장 아래에서 설명하겠습니다.)

 

 

 

 

 

3. 이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일치하는 콘텐츠로 게시물을 홍보하게 되면 내 블로그에 머무는 시간이 더 길어지고 내 포스팅(글)들을 더욱 많이 보게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4. 그리고 오른쪽에 화살표를 눌러서 다음 화면을 보면 아래와 같은 설명이 나옵니다. 위에서도 설명했듯이 이 광고법을 사용하면 "페이지 조회수" 증가합니다. 페이지 조회수는 평균 9% 증가하고 사이트에 머무는 시간은 10%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너무 좋지요!?

 

 

 

 

5.  "시작하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제 빨간칸 안에 있는 것들을 설정해주면 됩니다.

 

 

 

 

 

6. 먼저 "광고 단위 이름"칸에 광고 이름을 적습니다. 저는 "일치하는(반응형)-가장하단" 이라고 적었습니다. 제가 알아볼 수 있게 적은 것입니다.

그 다음에는 "스타일"을 설정해줍니다. 그대로 놔두어도 괜찮지만 저는 배경색깔을 연녹색으로 설정해보았습니다.

 

 

 

 

7. 이제 "크기"를  설정해줍니다. 보통 반응형으로 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그래야 사용자의 사용기기(모바일, PC 등)에 따라 자동으로 적절한 크기로 변형되어서 나옵니다.

그리고 "저장 및 코드 생성"을 클릭합니다.

 

 

 

 

 

8. 이제 아래와 같이 광고코드가 나옵니다. 광고코드 전체를 드래그해서 복사해줍니다.

 

 

 

 

9. 이제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플러그인 설정"을 클릭하여 줍니다.

 

 

 

 

10. 그리고 "Google Adsense (반응형)" 을 클릭하여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그리고 방금 복사한 광고코드를 원하는 위치에 붙어넣기하여 줍니다. 저는 하단에 붙여넣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장"을 눌러줍니다.

 

 

 

 

 

 

11. 이제 블로그 글로 들어가서 광고를 확인하여 주면 됩니다. 처음에는 아래와 같이 광고가 뜨지 않습니다. 20~30 분 정도가 지나면 광고가 활성화되어서 제대로 뜨게 됩니다.

 

 

 

 

 

그렇다면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법을 사용할 수 있는 조건이 무엇일까요? 아무나 사용할 수 있을까요?

저도 처음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일반적인 광고들을 달았지만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는 달 수 없었습니다. 그런데 어느 정도 조회수가 상승한 후에 갑자기 "추천"에 뜨더라고요. 조회수가 대략 300정도 되었을 때였습니다.

 

구체적인 자격조건(요건)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유익이 되셨나요?

 

 

 

 

+ Recent posts